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강창일 의원, 국회 한·몽골 의원친선협회 회장 선임
강창일 의원, 국회 한·몽골 의원친선협회 회장 선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5.2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5일 주한몽골대사·몽골 민주당 대표단과 오찬 면담 예정
강창일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이 국회 한‧몽골 의원친선협회 회장으로 선임됐다.

 

국회 한‧몽골 의원친선협회는 한국과 몽골간 의회 교류 활성화와 경제협력 강화 방안을 도모함으로써 양국의 상호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원들의 모임이다.

 

한‧몽골 의원친선협회는 강 의원을 회장으로 선임한 것을 비롯해 김두관 의원(더불어민주당)과 유성엽 의원(국민의당)을 각각 부회장으로 임명했다. 또 이해찬 의원(더불어민주당)과 송옥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박맹우 의원(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자유한국당)이 이사로 임명됐다.

 

강 의원은 “한국과 몽골간 의회 교류를 통해 정부 외교를 뒷받침하고 민간외교로 해결하기 힘든 민감한 사안을 풀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리인 만큼 책임감이 막중하다”면서 “상호교류를 통해 상대국을 이해하고 양국간 발전에 도모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 한‧몽굴 의원친선협회는 오는 6월 5일 국회 본청 의원식당에서 바상자브 간볼드 주한몽골대사와 몽골 민주당 대표단과의 오찬 면담일정으로 공식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6월 15일에는 한국형 복지모델 전수사업 몽골지역 초청 연수를 통해 방한 예정인 몽골 사회복지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