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국제대, "사실은 이렇다" 보수체계 해명
제주국제대, "사실은 이렇다" 보수체계 해명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5.25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대-2017학년도 보수체계 조정안 투표결과 공개, 적극 해명
 

최근 언론이 보도한 제주국제대의 2017학년도 보수체계 조정안 투표 형식에 적합성에 대한 부정적 의견이 제시되면서 학교 측이 투표 진행의 배경 등 해명에 나섰다.


제주국제대 측은 "2017학년도 보수체계 조정안과 관련된 투표 결과에 대해 학내 일부 단체의 오인과 오류에 근거한 잘못된 해석의 보도가 있었다"라며 "이로인해 대학의 이미지 훼손은 물론, 무고한 대학총장의 명예를 훼손하는 무책임한 사태가 발생했다"고 우려했다.


이들은 반박내용을 발표하고 투표 배경에 대해 "대학의 영속성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대학실정에 맞는 2017학년도 보수체계 조정안을 제시할 필요성이 대두됐다"라며 "조정안에 대해 투표 형식을 빌어서 대학의 교원과 직원별로 판단과 선택을 구하기에 이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투표의 근본 목적은 구성원들이 대학집행부에서 마련한 2017학년도 보수체계 조정안을 수용하는지 아닌지 찬반 여부를 판단하기 위함이었지 신임 그 자체를 묻기 위한 것은 아니"라고 해명했다.


대학 당국은 투표 결과를 수용하지 못한다는 입장에 대해 투표 준비과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들은 "투표 및 개표와 관련된 업무를 위해서 통상적 전례에 따라 투개표 참관인을 구성해 이들 참관인을 중심으로 투개표 업무에 임했다"라며 "투개표 참관인은 기권을 기권으로 처리하지 않고 반대표로 해석해 마치 조정안이 반대된 것으로 결론 내리는 등 일부 참관인이 본연의 관리업무를 과도하게 일탈하면서 혼란을 야기한 것은 사실"이라 덧붙였다.

2017학년도 보수체계 조정안 교원 및 직원 투표 결과

투표 결과에 대해서도 "교원은 투표자 80명 중 51명인 약 64%가 2017학년도 보수체계 조정안에 동의해 교원들은 조정안을 최종 수용하는 것으로 결정됐지만 직원은 찬성비율이 과반에 이르지 못했다(25%,11명)"라며 "다만 직원 임금교섭 최종 체결권은 법인에 존재함으로 법인은 최종 투표결과를 토대로 노조와 추가 임금협상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총장 사퇴를 외치는 단체들에 대해 "이는 완전한 오해와 오인"이라며 "조정안 찬반투표가 교직원 전체의 찬반 여부만을 묻는 투표가 아닌 교원과 직원의 두 종류의 투표용지로 구분해 투표를 실시해 조정안을 기초로 한 임금교섭에 대비해서 교원과 직원의 찬반 의사를 각각 별도로 확인할 필요성 때문이다"고 해명했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