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도, 신임 제주의료원장 공개모집 절차 착수
제주도, 신임 제주의료원장 공개모집 절차 착수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5.1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추천위 구성 완료 다음달 2일까지 응모 서류 접수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의료원장이 일신상의 사유로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19일부터 6월2일까지 15일간 차기 원장 공개모집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전임 왕옥보 원장이 임기를 3개월여 앞두고 사직서를 제출함에 따라 공모 절차에 착수한 것이다.

 

신임 원장 공모 절차는 공모에 참여한 응모자들 중 이미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의료원 운영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을 심사, 복수의 후보자를 추천하면 제주도지사가 임명하게 된다.

 

도는 지난 18일 제주의료원 추천 4명, 도의회 추천 1명, 지사 추천 2명 등 모두 7명으로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했다.

 

자격 요건은 △전공의 수련병원 및 지방의료원에서 진료과장 이상으로 4년 이상 근무한 사람 △종합병원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의사면허 취득 후 10년 이상의 의료경력이 있는 사람 △보건·의료분야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사람 △병원 경영의 전문가 또는 경영분야의 전문가로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 등이다.

 

응모 희망자는 소정 양식에 의한 지원서와 경력증명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자격증(면허증) 사본 등을 작성해 도 보건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