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뭍에서 바다를 건너 제주에 온 이유가 있어요”
“뭍에서 바다를 건너 제주에 온 이유가 있어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3.27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제약 임직원-러브하우스 봉사자들 제주서 무료 집수리 활동
제주시 건입동에서 무료 집수리 활동을 벌이고 있는 광동제약 임직원과 (사)희망의러브하우스 자원봉사자들. ©광동제약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 임직원과 ㈔희망의 러브하우스(대표 양덕근) 자원봉사자들이 제주도를 찾았다. 이유는 낡은 주택을 보수해주는 ‘무료 집수리 봉사활동’을 위해서였다.

 

지난 24일 제주시 건입동. 광동제약 임직원들과 ㈔희망의 러브하우스 자원봉사자들은 집수리를 위해 의기투합됐다. 이들이 찾은 주택은 오랫동안 방치된 탓에 천장이 전부 내려앉아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운 상태였다. 이날 자원봉사 현장에서는 천장 공사, 지붕 보수, 창문 및 도어 교체, 단열재 시공, 수도 배관 및 외벽 보수 등 전반적인 집수리 작업이 이루어졌다.

 

희망의 러브하우스 양덕근 대표는 “광동제약과 함께 멀리 제주도에 찾아와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할 수 있어서 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동제약 임직원과 (사)희망의러브하우스 자원봉사자들이 제주시 건입동 주택 무료수리 활동을 마친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광동제약

광동제약 이인재 부사장은 “아름다운 제주에서 직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쁘고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이익을 환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동제약은 무료 집수리 봉사활동 외에도 제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제주사랑 장학금’ 기부, ‘청소년 DMZ 평화생명캠프’ 개최 등 제주의 미래 인재를 키우기 위한 활동과 의료소외계층을 위해 제주적십자사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기부, 그 밖에 제주 한의사회의 연구 및 무료진료 활동 등을 후원하고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