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즐라탄 맹활약’ 맨유, 사우스햄튼 꺾고 EFL컵 우승
‘즐라탄 맹활약’ 맨유, 사우스햄튼 꺾고 EFL컵 우승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2.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2017 잉글랜드 축구 리그컵(EFL컵)에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맹활약에 힘입어 사우샘프턴을 꺾고 우승했다. 

맨유는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멀티골을 터뜨린 이브라히모비치의 원맨쇼를 앞세워 사우샘프턴을 3-2로 이겼다. 

헐시티를 제치고 결승에 오른 맨유는 2010년 이 대회 우승 후 7년 만에 정상에 오르며 통산 다섯번째 리그컵 우승을 차지했다.

이브라히모비치가 선제골과 결승골을 책임지며 펄펄 날았다. 이브라히모비치는 전반 20분 프리킥 기회에서 키커로 나서 오른발로 공을 감아 차 왼쪽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맨유는 전반 38분 제시 린가드의 추가골로 2-0으로 앞서 나갔다. 

손쉽게 우승컵을 품에 안을 듯 했던 맨유는 사우샘프턴의 반격에 주춤했다. 전반 추가시간 사우샘프턴 마놀로 가비아디니에게 추격골을 허용한 뒤 후반 시작 3분 만에 다시 가비아디니에게 동점골을 내줘 2-2로 승부가 원점이 됐다. 

이후 치열한 공방전을 펼친 맨유는 다시 이브라히모비치가 해결사로 나서 후반 42분 에브라의 크로스를 페널티지역 중앙에서 헤딩으로 짜릿한 결승골을 만들어 승부를 갈랐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