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닭.오리고기, 계란 안심하고 드세요” …제주농협 ‘AI안심캠페인’
“닭.오리고기, 계란 안심하고 드세요” …제주농협 ‘AI안심캠페인’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1.1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안심캠페인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고병기)는 전국적인 AI(조류인플루엔자)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계 농가를 돕기 위해 1월17일 ]‘AI안심캠페인’을 벌였다.

제주농협본부는 사상 최악의 AI확산으로 시름에 빠진 양계농가를 지원하고, 도민들에게도 닭고기, 오리고기 등 가금류 제품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석만)를 시작으로 도내 22개 모든 영업점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3000만원 상당 닭가슴살 바베큐 제품을 농협을 찾는 고객들에게 증정하기로 했다.

AI안심캠페인

제주농협은 ‘매주 수요일은 닭고기 먹는 날’로 정하고 농협에서 운영하는 구내식당에서 삼계탕 등 닭고기를 활용한 메뉴를 선정, 닭고기 소비촉진에 힘쓰고 있다.

고병기 본부장은 “AI는 열에 약해 섭씨 70도 이상에서 5분만 가열해도 바이러스가 소멸해 인체에 전혀 해롭지 않다”며 “행사를 통해 제주도민들도 닭고기, 오리고기 등 가금류 제품을 좀 더 안심하고 먹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